뉴스
완화의학 / 호스피스 국제 심포지움 개최
- 작성자 : 관리자
- 조회수 : 3,717
- 05-15
In honor of David J.Seel, MD,FACS
International Symposium on Palliative Medicine
(완화의학 / 호스피스 국제 심포지움)
동학혁명의 상흔이 남아있던 1898년 이 땅에 외국인 선교사에 의해 처음 문을 연 예수병원연 역사의 질곡을 고스란이 껴안으며 가난과 질병으로 고통당했던 우리 부모님들의 아픔을 치유하여 왔습니다.
신사참배 거부로 인한 병원 폐쇄, 한국전쟁, 화재 등 어려움도 있었지만 하나님의 손길로 슬기롭게 극복할 수 있었으며 암환자 등록 사업, 의사수련을 위한 교육사업, 지역사회 보건사업은 국내 최초로 시도한 소중한 사업들이었습니다.
예수병원은 다가올 100년을 바라보며 제 2의 도약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선진의료기술과 장비도입, 제 3세계의료선교를 위한 훈련 중심지 조성, 세계선교센터로 거듭나고자 합니다.
이제 오늘의 예수병원을 있게한 중요한 한 분을 기념하고자 합니다. 예수병원의 명예원장이신 David J.Seel설대위박사입니다. 그분은 예수병원만을 위해 살아오신 분입니다.
설대위 명예원장님을 기념하여 여러분과 함께 완화의학에 대한 심포지움을 본원에서 갖게 된 것을 영광으로 생각하며 생명에 대한 사랑과 존엄성을 높이는 계기가 되었으면 합니다.
부디 함께 하셔서 만남의 기쁨을 나누고 지식을 공유하는 소중한 자리가 되기를 기대합니다.
주 최 : 상한갈대재단(Bruised Reed Foundation)
주 관 : 예수병원, 예수간호대학교, 한국기독병원협회
일 시 : 2004년 5월 29일(토) 10:00 ~ 18:00
장 소 : 예수병원
연수평점 : 6점(대한의사협회)
대 상 : 전문의, 개원의, 전공의, 목회자, 호스피스 요원, 간호사, 학생, 의료관계자
수강료 : 무료
문의처 : 예수병원 기획조정실 (TEL : 063-230-8571 FAX : 063-230-82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