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예수병원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 확장이전 개소

  • 작성자 : 홍보팀
  • 조회수 : 2,002
  • 05-27

예수병원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 확장이전 개소


예수병원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 확장이전 개소


예수병원은 527() 권익수기념행정동 1층에 최신설비를 갖춘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를 확장 이전 개소하였다. 

 

예수병원은 도내최초로 각각 영하 70, 영하 20, 영상 2~8도에서 보관해야 하는 화이자, 모더나,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접종이 가능하도록 초저온 냉동고을 갖췄으며,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9~12, 14~16, 토요일 오전 9~12시로 운영할 예정이다.

 

백신 접종은 5단계로 접수, 예진표 작성, 예진, 접종, 이상반응 관찰 순으로 진행되며 이상 증세에 대비해 예진 단계에서 접종 대상자 건강상태 확인을 위한 면담과 접종 후 약 15~30분 이상반응을 관찰한 후 귀가 조치할 계획이다. 만약 심각한 기저질환 악화가 예상되거나 의사 표현이 어려운 경우, 발열(37.5) 등 급성 병증이 있는 경우에는 접종이 미뤄진다.


예수병원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 확장이전 개소


또한, 예수병원 코로나19 접종센터에서는 코로나19가 빨리 종식되길 기원하는 마음으로 짧은 메시지를 남기는 포스트잇 벽 이벤트도 진행을 하고 있다.

 

김호권 대외협력부장(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장)백신을 접종하기 전에 지역민들과 직원 여러분들께서도 스스로 개인의 건강 상태에 대해서 주의를 세심하게 기울여 접종해 주실 것을 다시 한번 당부드린다. 특히 평소 기저질환자, 노약자 등은 필요하다면 접종 전에 병원을 방문해서 건강 상태를 체크해보실 것도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예수병원은 감염병 위기 대응팀을 가동한 이후 현재까지 철통같은 감염병 예방을 위해 전 직원이 24시간 전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이상반응 발생 시 대응까지 실제 접종과 완전히 동일한 상황의 모의훈련을 실시하는 등 백신 접종에 만전을 기해 왔다.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