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예수병원, 태국 단기 의료봉사

  • 작성자 : 홍보과
  • 조회수 : 6,593
  • 09-03

 


 
 
 




예수병원, 태국 단기 의료봉사



예수병원 국제의료협력단 국내협력부 임원들과 의료진은 지난 8월 24일(토)부터 8월 31일(토)까지 7박8일 일정으로 태국 단기 의료봉사활동을 다녀왔다. 장영택(단장/소아청소년과)부원장을 비롯하여 정선범(원목실장), 최규서(총무/영상의학과주임), 김갑태(외과과장), 홍상기(산부인과과장), 조승제(시설관리과계장), 유정애(신경외과전문간호사), 이은하(62병동 간호사), 장영신(보험과), 강미자(진단검사의학과), 문찬미(응급실간호사), 강조은(응급실간호사) 및 직원가족으로 홍요한 윤석, 윤승재, 이송현 등 외부요원들이 단원으로 참여하였다.
이번 태국 단기 의료봉사팀은 토요일 라오스 비엔티엔 한인교회에서 80여명의 진료를 시작으로 우돈타니의 싸왕덴딘, 빠코, 동야이 교회 와 전도훈련센타 등 5곳에서 5차례 진료를 통해 약 730여명을 진료하며 의료시설이 열악한 현지주민들에게 사랑을 실천하는 기회를 가졌다.


국제의료협력단/ 예수병원 직원들로 운영되는 봉사단체인 국제의료협력단은 예수병원 선교회가 지난 2005년에 외교통상부의 승인을 받아 국제의료협력단(People for Medical Cooperation) 명칭 으로 활동하는 국제 NGO다. 예수병원 국제의료협력단은 우리나라 의료기관이 설립한 최초 NGO로 전북지역에 본부를 두고 있는 유일한 NGO이다. 예수병원 국제의료협력단은 매년 4억- 6억여원 규모의 사업비로 국내는 물론 매년 12차례 이상 해외 의료봉사 및 긴급구호 활동, 의료 환경이 열악한 나라 의료진 연수 및 의료장비 지원, 국내 외국인근로자 무료 진료, 다문화가정 의료지원 등 지역사회와 국제사회에 다양하고 체계적으로 의료봉사 활동을 하고 있다. 이를 위해 예수병원 전 직원은 매월 급여의 1%를 국제의료협력단에 후원하며 봉사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