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2011년 핑크투어 유방암 건강강좌
- 작성자 : 홍보과
- 조회수 : 4,643
- 10-21
2011년 핑크투어 유방암 건강강좌
10월 20일(목)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예수병원 예배실에서 유방암 환우와 지역주민을 위한 ‘2011 핑크투어 대국민 유방암 건강강좌’가 열렸다.
예수병원 외과 주최로 열린 이날 건강 강좌는 유방암 환우와 시민 등 100여명이 참석 한 가운데 제2진료부 김철승 부장의 인사말에 이어서 1부 일반인을 위한 유방암 강좌에서는 예수병원 유방 내분비외과 최은혜 과장의 ''유방암이란 무엇인가?'', 예수병원 유방 내분비외과 박영삼 과장의 ''유방진단 및 검사방법, 자가검진 방법 및 디지털 맘모 및 치료'' 강의에 이어 2부 환우를 위한 강좌에서는 예수병원 유방 내분비외과 김철승 부장의 ''유방 복원술''에 대한 강의가 진행됐다.
이 강좌에 특별 출연한 예수병원 유방암 환우회 모임인 민들레의 합창 연주에 이어 참석자와 전문의 간의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고, 추첨을 통해 참석자들에게 첨단 디지털 맘모그램 촬영 무료쿠폰을 선물했다.
김철승 부장은 “생활습관의 서구화에 따라 발병률이 점차 높아져 한국여성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유방암은 현재 40-50대에 가장 많이 나타나며 20, 30대 유방암 비율도 점차 높아지고 있다. 유방암은 조기에 발견하면 95% 이상 완치를 기대할 수 있다.”고 밝혔다. 예수병원에서 매년 실시하는 핑크리본 캠페인은 여성의 건강과 행복을 위협하는 유방암을 널리고 진단과 치료를 위한 유방암 전문가들의 소중한 건강정보가 제공해 가급적 많은 여성이 유방암을 예방 또는 조기에 치료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