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병원신임평가 및 수련병원 실태조사
- 작성자 : 홍보과
- 조회수 : 4,943
- 08-11
병원신임평가 수련병원 실태조사
대한병원협회의 예수병원 2011년도 병원신임평가 및 수련병원 실태조사가 있었다. 8월 10일(수)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7층 회의실에서 실시된 이번 예수병원 신임평가는 권창영 병원장 인사, 주명진 교육부장의 예수병원 현황보고, 수련병원 실태조사 주요 내용 청취가 이어졌다. 순천향대부천병원 홍대식 병원장을 반장으로 하는 6명의 평가위원은 학회1, 2, 3과 간호, 행정을 부문별로 맡아 각 부서별 서류와 현장 평가, 실태조사를 한 뒤 평가위원 의견종합, 총평 및 의견교환이 있었으며 신임평가를 마친 후에는 평가위원들이 평가 결과와 권고 사항을 발표했다.
홍대식 심사 반장은 총평에서 “기독교의 사랑과 오랜 전통을 바탕으로 헌신적으로 환우를 돌보는 예수병원에 큰 감명을 받았다. 이번 평가를 위해 전 직원이 적극적인 참여와 노력으로 위원들에게 대체적으로 만족할 만한 성과를 보여 주었으며 평가 준비에 수고한 직원들에게 감사를 드린다.”고 전했다. 권창영 병원장은 “지역주민에게 보다 나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의료의 질 향상, 업무의 표준화 등을 보완, 개선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대한병원협회는 3년마다 의료환경 개선 및 진료수준의 향상을 위한 병원신임평가와 수련병원 지정 및 전공의 정원책정에 따라 전국의 인턴, 레지던트 수련병원 132개를 비롯해 총 281개 의료기관에서 평가를 실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