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예수병원 기부보험 협약
- 작성자 : 홍보실
- 조회수 : 4,541
- 11-10
미래에셋과 기부보험 협약
11월 10일(수) 오전 11시에 예수병원 회의실에서 예수병원과 미래에셋생명이 기부보험 협약을 체결했다. 예수병원 권창영 병원장과 미래에셋생명 금진호 본부장은 양측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예수병원의 발전을 위한 기부 문화 확산에 기여하는 내용의 협약을 체결했다.
이웃 사랑의 실천에 앞장 서고 있는 예수병원의 지속적인 발전을 바라는 모든 분을 대상으로 하는 이 기부 보험은 월정 기부 금액 또는 총 기부금액을 정해 가입하면 보험금 지급사유가 발생 시 그 보험금이 예수병원에 기부된다. 소액을 모아서 향후 큰 금액 기부가 가능한 이 보험은 안정적이고 계획적인 후원과 일회성 기부가 아닌 지속적인 기부가 가능한 방법이다. 호남지역 의료기관 최초로 체결된 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예수병원선교후원회 최임곤 회장(신일교회 담임목사)는 예수병원 기부보험 1호 가입에 서명했다.
기부보험 / 기부자가 사회공헌단체를 수익자로 지정, 기부자가 사망하면 그 보험금을 기부하는 보험이다. 선진국은 1970년대부터 보편화 되었고 우리나라는 2005년에 도입했다. 우리나라는 연예인과 유명인의 참여로 이 보험을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었는데 적은 돈으로 큰 금액의 기부를 할 수 있다는 장점 덕분에 가입자가 증가하고 있다.